음반을 구입하는 행위 외에는 실제로 우리가 소속사와 접촉을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서 자료수집방법이 본의 아니게 온라인이 주된 매체가 되어 버렸다.
더불어 『한국대중가수들의 생산, 매개, 소비』에 관한 조사를 하면서 한국대중음악의 시장구조(한국음반시장의 문제점)에 대해
음반분야는 물론 영상,광고,이벤트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할수 있다는 얘기다 한마디로 ‘one-source multi-use' 인 셈이다 최근 매니지먼트는 기업화되어 최근의 ’한류현상과 더불어 그 시너지효과를 내고있다 ‘한류 열풍의 주역’, ‘1인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보아에 대한 분석과 다른 한류스타들
음악 듣고 따라부르기, 영화감상 , 십자수
좋아하는 음식 : 김치찌개, 메밀국수
친한가수 :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한국), 후지모토 미키(일본)
특 기 : 힙합댄스, 일본어와 영어회화
(2) SM의 훈련 과정 및 전략
보아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설립하여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스타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3.3 온라인 유통 (스트리밍서비스)
인디음악에 대해서는 ‘벅스뮤직’과 같은 무료 스트리밍서비스 사이트 운영 지원을 해야 할 것이다. 주류음반의 수록 곡들은 그나마 방송을 통해서 들을 수가 있지만, 인디밴드의 앨범 수록 곡들은 들을 방법이 여간해서는
음반화된 작품은 1927년 발표되고 2년 뒤 음반화된 “낙화유수”이며, 일본에서 성악 공부를 한 만큼 가수라기보다는 성악가에 가까웠던 윤심덕이 부른 “사의 찬미”를 보통 한국 대중가요사의 시작으로 본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신극단체 “토월회”의 중심멤버이자 이 앨범에 참여했던 김우진과
음반 기획사에서 신인가수 한 명을 위해 투자하는 것을 일종의 도박이라고 서슴없이 말하는 것처럼 음반기획을 포함하는 스타 마케팅은 많은 어려움과 위험 부담이 따른다.
매일 평균 20-30여장씩 음반이 쏟아져 나오는 현실을 파악해 볼 때 이중에 겨우 20분의 1정도도 안되는 비율만이 방송출연의 꿈
역시 몸매와 외모가 안 따라주면 방송출연하는 것조차 매우 힘들었다. 또한 이들은 각종 쇼, 오락 프로그램에 겹치기 출연을 하며, 가수라기 보다는 엔터테이너로서의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었다. "정말로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들은 없는가?"라며 한탄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었다.
출연시켜 제작되고 있기 때문이다. 연예 매니지먼트 입장에서도 광고는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수입원이 된다. 스타의 척도가 광고출연 빈도와 출연료에 의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산업이 과거와 달리 중요시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마케팅에 있어서 광고가 그 중추적 역할을
Ⅱ. 크로스오버 음악의 정의
전 세계적으로 두 가지 이상의 음악이 합쳐 제3의 음악을 탄생시키려는 움직임 속에서, 어떤 장르에 이질적인 다른 장르의 요소가 합해져서 만들어진 음악.
크로스오버(crossover)라는 말의 정의는 '교차' 또는 '융합'이다. 이러한 용어가 널리 쓰이게 된 것은 퓨전 재